위메프, 소비자 기만 '옵션가 상술' 없앤다

특가 서비스 상품에 균일가, 무료배송 강화

유통입력 :2017/08/22 17:40

위메프가 옵션가 상술을 없앤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특가 서비스 상품에 대해 옵션가를 폐지하고, 정확한 가격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상품 딜에 안내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균일가' 및 '무료배송'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는 자사 특가 서비스 상품에 균일가, 무료배송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해왔으며,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이를 더욱 강화키로 했다.

위메프는 '투데이특가', '명예의전당', '주간특가', '타임특가' 등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특가 서비스에 대해 별도 옵션가 없이 명시된 대표 가격 그대로 '균일가'로만 판매하기로 했다.

단, 출발일자나 좌석 등급에 따른 가격 변동이 필수적인 여행, 공연/전시관련 상품은 제외했다.

기존에 온라인으로 신발이나 의류 등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 원단이나 재질, 인기상품 등에 따른 옵션별 조건들이 존재했다면, '균일가'를 적용한 위메프 특가 서비스에서는 처음 노출된 상품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위메프는 배송비도 상품 가격의 일부라는 점을 고려해 특가 서비스 상품에 대한 '무료배송' 정책을 도입하고, 상품가격 외에 추가 비용 없이 물건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따라서 위메프 특가 서비스에서는 배송비 추가 부담 없이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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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위메프는 올해 초부터 특가 서비스 상품에 '균일가' 및 '무료배송'을 적용한 이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균일가 등 방식을 도입하자 현재까지 일 매출 1천억원 이상 달성한 특가 서비스 딜이 3천384개, 일 판매수량 1천개 이상 딜도 7천122개가 등장했다.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은 "특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가격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추가 비용 발생에 따른 고민이나 불편함이 없도록 균일가 및 무료배송을 적용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