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알로', 아마존 알렉사 음성인식 지원

'에코 쇼' 스피커 통해 음성으로 카메라 제어 가능

홈&모바일입력 :2017/08/16 15:13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자사 프리미엄 IP카메라 알로 패밀리 제품들이 아마존 ‘에코 쇼(Echo Show)’ 등 알렉사(Alexa) 음성 서비스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알로 이용자는 알렉사의 음성인식기술을 통해 카메라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넷기어 알로는 최근 아마존이 출시한 스피커 제품 '에코 쇼'에 탑재된 음성 서비스 플랫폼 알렉사를 통해 카메라를 제어하고 녹화된 영상을 스크린으로 재생하는 등, 편리한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자사 프리미엄 IP카메라 알로 패밀리 제품들이 아마존 ‘에코 쇼(Echo Show)’ 등 ‘알렉사(Alexa) 음성 서비스 플랫폼을 지원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넷기어)

아마존 알렉사 음성인식 서비스를 지원하는 넷기어 알로 제품들은 100% 무선으로 작동하는 가정용 CCTV 알로와 유선으로 연결 가능한 알로큐(Q) 및 알로Q 플러스 등이다.

넷기어 알로 카메라는 선명한 720p HD급 화면 재생이 가능하며, 최장 6개월까지 지속되는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실내 및 실외 설치가 용이하다. 또 디지털 팬 및 줌 기능을 통해 원하는 위치로의 화면의 이동 및 확대도 가능하다.

스마트홈 보안 카메라 알로Q·알로Q 플러스는 1080p 고선명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가정에서 사용되는 무선공유기와 무선으로 연결해 24시간 실시간 감시 및 녹화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넷기어 알로Q의 경우 전원 어댑터나 USB 케이블을 통해 직접 전력을 공급받아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 없다.

알로Q 플러스엔 파워오버이더넷(PoE) 기능이 탑재돼 이를 지원하는 스위치와 연결해 사용하면 전원 콘센트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천장 및 벽면, 기둥 등에 설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