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1천만 네티즌 사로잡았다

한국, 대만 이어 호주, 미국 등에도 순차 출시 예정

홈&모바일입력 :2017/08/11 10:19

LG전자가 선보인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의 광고 영상이 1천만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LG전자는 지난 6월 깔끔하기로 유명한 방송인 서장훈씨를 모델로 기용한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개했고, 7주 만에 조회수 1천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1분 18초 분량의 광고 영상은 키가 큰 서장훈씨의 청결하면서도 익살스러운 이미지를 활용해 코드제로 A9의 청소 성능, 위생성, 사용 편의성 등을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해 네티즌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 영상은 또 ▲세계 최고 수준의 140와트(W) 흡입력 ▲사용자의 키에 맞춰 청소기의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편리함 ▲마루, 침구, 카펫 등 청소 대상에 최적화된 전용 흡입구 ▲벽을 뚫지 않고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충전대 등 코드제로 A9의 다양한 장점들을 재치있게 담아냈다.

LG전자가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을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서장훈이 등장하는 '코드제로 A9'의 유튜브 동영상 이미지.

LG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이 제품은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주며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도 제거한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한국과 대만에 출시한 데 이어 올 하반기부터 호주, 미국 등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코드제로 A9의 장점인 흡입력, 위생, 사용 편리성 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