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 위 화웨이 CEO, 품질 10대강령 발표

홈&모바일입력 :2017/07/17 17:27

리처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최고경영자(CEO)가 사내 행사를 통해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이 회사가 17일 발표했다.

위 CEO는 특히 이날 행사에서 품질을 위한 10대 강령을 발표했다.

리처드 위 CEO는 "품질은 항상 비용과 이익보다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품질이 바탕이 되지 않는 한, 다른 모든 것은 무의미하며 소비자 중심 원칙에 기반해야 한다"고 말했다.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사진=화웨이)

다음은 리차드 위 화웨이 CEO가 발표한 10가지 품질 강령이다.

1.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소비자 중심’ 원칙에 기반한다. 품질이 바탕이 되지 않는 한, 다른 모든 것은 무의미하다.

2. 소비자 경험을 무시하거나 가치 있게 여기지 않는 기업은 미래가 없다.

3.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최일선(front lines)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 생각만 하는 사람(thinker)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실천가(doer)가 되자.

4. 문제를 해결할 때 품질을 차선에 두는 솔루션에 집중해선 안 된다. 품질은 항상 비용과 이익보다 우선시 되어야 한다.

5. 품질 추구는 제품 출시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품질 표준을 지켜야 함을 의미한다.

6. 혁신을 만들기 위해서는 큰 그림을 봐야 한다.

7. 최고로부터 배워야 한다. 독일과 일본 기업으로부터 배울 점을 취하고, 우리 브랜드의 미래를 바라볼 필요가 있다.

8. ‘블루 아미(Blue Army)’ 부서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 제품 개발과 운영 과정을 책임지고, 자사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된 이 부서를 통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품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

관련기사

9.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혁신을 강조하라.

10. 자사의 공식명은 화웨이 기술 회사(Huawei Technology Company Limited)이며, 이는 품질에 의해 정의될 자사의 헌신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혁신에 집중하고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도전해야 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