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내 주변 쿠폰'…5개월만에 55만건 발급

인터넷입력 :2017/07/04 18:37

손경호 기자

숙박O2O기업 야놀자가 선보인 '내 주변 쿠폰' 서비스가 출시 5개월 동안 55만건 쿠폰을 발급하면서 사용자들을 끌어모았다.

야놀자에 따르면 내 주변 쿠폰은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할인 쿠폰 적용 가능한 근거리 제휴점을 찾아주는 기능으로 올해 2월부터 정식 서비스 됐다.

이 회사는 사용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객실 판매 활성화를 유도해 제휴점 매출 상승에도 기여한다는 생각이다. 주변에 위치한 숙박시설을 최대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는 고객과 제휴점의 긍정적인 평가와 호응에 힘입어 내 주변 쿠폰 서비스의 사용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실사용자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쿠폰 다운로드에서 예약 즉시 사용으로 사용방식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쿠폰 수량이 남아 있는 숙소를 예약하면 결제 창에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편의성도 높였다. 내 주변 쿠폰 메뉴 클릭 시 월별 누적 쿠폰 발급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숙소 별 쿠폰 사용 가능 상태가 노출돼 보다 편리하게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야놀자 조세원 마케팅 총괄 상무는 "내 주변 쿠폰은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제휴점에게는 공실률 감소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라며 "더 많은 고객이 마음 편히 놀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제휴점과의 상생은 물론 압도적인 고객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