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상공 대상 마케팅비 지원 시작

3년 간 200억…3단계 구분, 마케팅 포인트 제공

인터넷입력 :2017/06/07 11:01

네이버가 최근 '파트너스퀘어'를 부산에 오픈하면서 약속한 3년간 200억원 규모의 소상공 지원 프로그램이 본격 가동된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판매자들의 성장 단계에 따라 마케팅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성장 지원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판매자 단계를 월 평균 거래액 기준으로 3단계로 구분하고, 판매자가 각 단계에 첫 진입하면 포인트 적립 등의 마케팅을 시도해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원한다.

지원 포인트는 해당 단계의 판매자들이 매월 평균적으로 포인트 적립 등의 용도로 지출하는 비용이다. 창업단계(15만포인트), 성장단계(30만 포인트), 성공진입 단계(100만 포인트) 순이다. 판매자들은 각 단계로 성장할 때마다 해당 포인트를 지원 받게 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서포트 이윤숙 리더는 "데이터를 살펴보니 예를 들면 창업 단계(월 평균 거래액 2백만-8백만원) 판매자들은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하지만 약 50% 정도만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었고, 그 이유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효과성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 면서 "이들에게 관련 교육과 함께 한 달 정도의 마케팅을 해볼 수 있는 포인트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 회사 측은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창업, 사업운영 및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분기별로 컨퍼런스를 진행해 판매자들의 여러 가지 고민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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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숙 리더는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소상공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면서 지난해에는 신규 창업자 1만 명을 지원했고, 올해는 신규창업자 2만 명, 연 매출 1억원 판매자 1만 명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면서 "이는 개인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뿐 아니라 프로젝트 꽃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고용 창출이 일어나고 있는 셈" 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향후 전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판매자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법률, 세무 등의 영역으로 지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