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코딩대회 사이트 '선데이코딩' 공식 후원

게임입력 :2017/05/25 14:40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코딩교육 업체 스타트링크(대표 최백준)의 온오프라인 알고리즘(코딩) 대회 ‘선데이코딩’을 공식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오픈한 ‘선데이코딩’은 국내 최초의 코딩대회 사이트로, 청소년과 일반인 모두 참여해 문제를 풀어보고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플랫폼이다. 스타트링크는 청소년을 위한 교육용 대회 5회를 포함해 연간 총 20회(월 1~2회)의 코딩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넥슨의 강민혁 대외정책이사(좌), 최백준 스타트링크 대표.

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넥슨의 코딩대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와 연계해 지난 대회 예선 및 본선에서의 기출문제를 공유한다. 넥슨의 강민혁 대외정책이사는 “늘어나고 있는 관심에 비해 코딩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플랫폼이 부족해 사이트 구축과 대회 진행에 대한 후원을 하게 됐다”며 “NYPC를 비롯해 코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더불어 넥슨은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청소년 코딩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해부터 NYPC를 개최하고 있다. 오는 7월 온라인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하는 ‘2017년 NYPC’는 참가자 연령대 및 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하고, 12-14세와 15-19세 두 부문으로 나눠 8월부터 10월까지 예선전과 본선을 진행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