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3D프린팅 제조 관리 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17/04/25 15:34    수정: 2017/04/25 15:36

SAP는 24일(현지시간) 독일에서 개막된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3D 프린팅 기술을 디지털 제조에 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SAP 분산 제조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SAP 분산 제조 관리 솔루션은 제조업과 3D 프린팅 관련 기업의 협업을 지원한다. 또 SAP S/4HANA 클라우드 버전과의 통합으로 3D 프린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 편의성을 제고했다. 이 솔루션은 세계적인 물류 회사인 UPS를 비롯해 45개 고객사 및 서비스 제공업체가 참여한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출시됐다.

또 SAP는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세계적인 산업 및 의료용 로봇제조기업인 쿠카, 유럽 미쓰비시전기와의 파트너십도 발표했다.

SAP와 쿠카는 인더스트리 4.0, 산업용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제조 프로세스의 유연성과 자동화를 확대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번 박람회에선 SAP 디지털 제조 기술과 통합돼 구동되는 쿠카의 로봇이 공개된다. 또한, 양사는 향후 SAP 레오나르도 제품군을 기반으로 쿠카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쿠카 로봇 고객사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산 현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예측 정비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SAP는 미쓰비시전기의 이팩토리 얼라이언스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해 미쓰비시전기의 자동화 솔루션과 SAP 클라우드 플랫폼간의 호환성을 확보했다. SAP의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미쓰비시전기는 특정 데이터를 SAP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게 된다. 양사의 협업으로 고객사는 원격 기기 및 연결성 관리, 생산 현황 모니터링, 자산 현황, 그리고 예측 정비 등과 같은 새로운 사물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SAP는 자빌과 HP와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파트너십도 공개했다. HP는 SAP의 기업용 솔루션과 네트워크를 통해 3D 프린팅 기술을 평가하고 소싱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완화시킬 예정이다. 자빌은 생산 현장의 기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엔드투엔드 디지털 제조 역량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