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I 빅데이터 사업 본격화

컴퓨팅입력 :2017/04/23 15:07

LG CNS는 기존 빅데이터 사업 조직을 ‘AI 빅데이터 사업담당’으로 개편하고 현재 200명 수준인 조직을 국내외 딥러닝 전문가 채용을 포함해 내년까지 4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LG CNS는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조직을 통해 차별화된 ‘AI 빅데이터 플랫폼’을 8월까지 구축하고, 제조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AI 빅데이터 플랫폼은 사용자 및 데이터 분석가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클라우드 환경에 접속, 원하는 만큼 데이터 공간을 제공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플랫폼 안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분석이 가능한 형태로 가공된 후 딥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능화된 판단·예측으로 고객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

LG CNS는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조직 강화를 위해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 컨설팅 출신 이성욱 파트너를 신임 상무로 영입했다. 또 사내공모를 통해 다른 사업 조직에서도 빅데이터 기술 및 분석 인력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글로벌 기업 및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도 전략적 제휴로 숙련된 딥러닝 전문가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사업 협업 방안을 논의 중이다.

LG CNS는 빅데이터 사업에서 축적된 노하우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AI 기반 분석 서비스를 상품화한 후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 진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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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우선적으로 진출할 영역은 ▲고객 영역(개인별 상품 추천, 콜센터 분석) ▲생산 품질 영역(품질 분석, 불량 판정, 기술 트렌드 분석)▲생산 품질 영역(수요 예측, 물류 최적화, 생산·재고 최적화) ▲경영 관리 영역(인사 관리, 마케팅 효과 분석, 재무 효율화) ▲리스크 관리 영역(정보 보안 강화, 안전· 환경 통제) 등 5개 분야다.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이성욱 상무는 “LG CNS는 이번 플랫폼을 제조업에 강점을 보유한 LG 계열사를 대상으로 선제안하여 성공사례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외부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