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빅데이터 음악 큐레이션 'For U' 체험 이벤트

인터넷입력 :2017/04/17 09:05

손경호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이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For U'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멜론은 4월17일부터 5월14일까지 한 달 간 '나만의 음악전문가 For U 본격! 음악 보물찾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For U의 다양한 추천 기능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발견해 해당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인증하면 된다. 안드로이드와 iOS 앱에서 모두 응모 가능하며, For U 페이지 하단에 '관심음악 설정'을 이용하면 추천음악이 더욱 풍성해진다고 멜론측은 설명했다.

응모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1명), 애플워치(1명), 아이폰7(1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For U는 사용자의 음악취향을 정확히 진단해 음악전문가처럼 1인만을 위한 취향저격 음악을 제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멜론이 10여 년 간 쌓아온 빅데이터와 고객이용 행태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교한 개인별 맞춤 추천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시간, 장소 상황(TPO)을 설정해 사용자 기분에 맞는 추천을 해주는 '나는 지금', 듣고 싶은 음악의 감성을 키워드로 입력할 수 있는 '셀프 디제잉', 최근 많이 감상한 곡과 유사한 곡들로 구성한 '맞춤 라디오' 등 다양한 추천기능을 제공한다. '오늘의 발견'에서는 1년 전 오늘 들었던 노래, 한 달 간 많이 들었던 노래 등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로엔엔터테인먼트 한희원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업데이트로 iOS와 안드로이드 등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완벽한 멜론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차별적인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For U를 통해 각자 취향에 최적화된 스마트한 음악감상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