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일학습병행제 교육장 개소

컴퓨팅입력 :2017/04/13 16:28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지난 11일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일학습병행제 신규 교육장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학습병행제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협회가 운영하는 국가중점 사업으로, 협약기업이 학생 또는 취업희망자를 직접 채용하고 교육기관과 일터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교육훈련을 진행함으로써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제도다.

(왼쪽부터) 무른모 배은지 이사, 엠투엠그로벌 지희권 대표, 천명소프트 이종훈 대표, 지트인 김재환 대표, SW인재개발원 정철영 대표, 한국SW산업협회 서홍석 부회장, 서울동부고용지청 정미경 팀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식 팀장, 시스팩 정찬식 대표, 아이넥션 김숭구 대표, 정보기술 사업관리 ISC 박환수 사무총장

협회는 작년 4월 듀얼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후, 협약기업 약 110개사와 일학습병행제 사업 협약을 맺었으며, 현재 학습근로자 171명을 대상으로 훈련실시 중이다.

이날 운영위원회 및 개소식 행사에는 천명소프트 외 7개 기업체,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참석해 ‘2017년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 운영방향’을 수립하고, 일학습병행제를 통한 인력양성 확대를 위해 30개 이상의 신규 협약기업 확보에 관한 목표를 설정했다.

관련기사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협약기업의 기술 수요가 반영된 기업 중심의 현장 외 훈련(Off-JT)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서 부회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전문인력양성이 중요해지는 만큼 협회에서는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협약기업의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며, 지역 내 인력난 해소와 국가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는 SW분야 일학습병행제 핵심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