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 5월 27일 개최

전기차 렌트 참가도 가능...200km 산악 및 해안도로 주행

카테크입력 :2017/04/05 14:36

‘2017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 가 오는 5월 27일 제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방송(JIBS)이 공동 주최하는 ‘2017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 참가자는 드라이버와 보조드라이버 2명이 한팀이 돼 약 200Km로 이루어진 해안도로와 산악도로 코스를 주행하게 된다.

에코랠리 참가자격은 2종 이상 운전면허자격보유자로 국내에 양산 판매되는 전기승용차를 소유하거나 전기차를 렌트하여 참가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경기 방법은 주행 중 로드북에 기재된 미션을 수행한 뒤, 최종 도착 후 배터리 사용량과 이동 거리 및 미션과제 점수를 종합하여 각 차종별로 순위를 정하게 된다.

올해 대회 부대행사로는 RC카 체험, 어린이 전기차 그림 그리기 대회, 전기차 여성 드라이빙 스쿨 등이 마련되고 전기차와 전기바이크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 대회에는 월드비전과 함께 지구촌 이웃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느껴보고 주변에 알리는 세계 최대 나눔 봉사운동인 ‘기아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한 1박2일의 특별행사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제주전기차 에코랠리 조직위원회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차종별로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미래 전기 자동차 그림 그리기 대회도 함께 모집 중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2014년 국내 최초의 전기차 랠리로 시작한 본 행사가 2017년 4회를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익, 정보공유 등을 함께 체험하고 나눌 수 있는 행사로, 청정 제주에 걸맞은 대표적인 환경 이벤트로 다시 한 번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