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NHN벅스’로 사명 변경

"음악 시장, 엔터 시장 경쟁력 높이겠다"

인터넷입력 :2017/03/24 14:00

벅스가 'NHN벅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NHN벅스는 24일 판교 글로벌 R&D센터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에 대한 안건을 통과 시켰다.

NHN벅스는 NHN엔터테인먼트와 한 가족이 된 2015년 5월부터 현재까지 새로운 시도와 투자를 진행해 왔다.

2015년 12월 양사는 음악과 문화의 혜택이 결합된 신개념 음악 멤버십 '니나노 클럽'을 선보였다. 또 이를 통해 당시 40만 명이었던 벅스 유료가입자가 2016년 12월 1년 만에 85만 명으로 2배 이상 급증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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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결정으로 양사는 급변하는 음악 시장, 나아가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다 확고히 하겠다는 각오다.

NHN벅스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의 일원으로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음악 플랫폼으로 발전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