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클릭당 과금하는 검색 광고 도입

“슈퍼클릭 상품, ‘광고’ 표시해 혼란 줄일 것”

유통입력 :2017/03/13 09:41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광고 솔루션 전문 기업 엔비스타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검색광고 솔루션인 '슈퍼클릭'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그 동안 소셜커머스에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가 없었다. 특히 기존에 상위 노출은 판매순위에 따라 노출되기 때문에 신규 파트너들의 경우 상위 검색노출이 쉽지 않았다.

이런 점을 해결하기 위해 티몬은 검색광고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4월 중순경부터 도입되는 슈퍼클릭을 통해 티몬의 수 만명의 파트너들은 자신의 주력 상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상위 노출에 다소 제약이 있었던 신규 파트너사들에게 효과적인 방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클릭은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 검색결과에 광고 상품이 순차적으로 노출되도록 하는 CPC(Click Per Cost, 클릭당 과금) 검색광고 솔루션이다. 이는 국내 대형 포털과 오픈마켓 등에서 적용하고 있는 방식으로,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용이 청구 된다.

CPC방식은 적은 예산으로 합리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간제 노출 방식인 CPM(Cost Per Mille, 광고 1천회 노출당 단가)과 달리 실시간으로 광고를 중단하거나 게재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하고 전략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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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 김준수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슈퍼클릭을 통해 파트너사들이 경쟁력 있는 상품에 대해 효과적으로 노출 시킴으로 매출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파트너들이 티몬과 함께 성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몬은 소비자들이 일반 상품과 광고 상품에 대한 구분이 가능하도록 슈퍼클릭 상품에 광고 표시를 명확히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