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제3회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

최종 우승자 5명,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참가

카테크입력 :2017/02/08 11:55

정기수 기자

한국토요타는 지난 4일 성수동 트레이닝센터에서 '제3회 토요타 고객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토요타 브랜드 런칭 이후 최초로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도장, 일반정비, 부품의 5개 전 부문에서 실제 고객응대 상황을 방불케 하는 필기 및 실기 시험이 치러졌다. 전국 토요타 8개 딜러에서 근무하는 155명의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중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최고 서비스 고수 28명이 참가했다.

2013년부터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해 시작된 이 대회는 토요타 서비스 경쟁력의 근간이 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서비스 인력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인 경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제3회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토요타)

이번 대회에는 일본 토요타자동차 서비스 매니지먼트부문의 요시타카 나카무라 실장이 직접 행사에 참석, 서비스 수준을 엄격하게 점검했다. 최종 우승자인 5명의 '토요타 서비스 왕중왕'들은 올 가을 일본에서 개최되는 토요타자동차의 '인터내셔널 고객 서비스 챔피언십'에 참가하게 된다.

요시다 아키히사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토요타 고객들이 최고의 테크니션들의 섬세한 손길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