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우디에 ‘엑시노스 프로세서’ 공급

아우디 "삼성전자와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만들 것"

홈&모바일입력 :2017/01/18 11:00

삼성전자가 아우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공급한다. 아우디는 삼성전자와 함께 최고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아우디 차량에 탑재될 삼성전자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다중 OS와 다중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차량 내부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최대 4개까지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빠른 연산 속도와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갖춰 차량 내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구현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 11월 23일부터 아우디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반도체 협력 프로그램 ‘PSCP(Progressive Semiconductor Program)’에 참여해왔다. 삼성전자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이 PSCP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용 프로세서로 선정됐다.

아우디 차량에 탑재될 삼성전자 엑시노스 프로세서 (사진=삼성전자)

당시 PSCP 참여 협약식에 참석했던 김기남 삼성전자 반도체총괄 사장은 “우리의 메모리 솔루션 기술이 급진적으로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에 쓰이게 돼 흥분된다”며 “고품질 및 개선된 신뢰도를 갖춘 메모리 제품들을 공급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2010년 출시한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노트북,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적용되어 왔다. 삼성전자는 아우디 차량 엑시노스 프로세서 공급으로 자동차 반도체 시장 참여 규모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배영창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엑시노스를 통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아우디가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프로세서를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알폰스 팔러 아우디 인포테인먼트 개발 책임자는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우수한 성능과 혁신적인 패키지 기술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탑재된 아우디 차량은 향후 3년 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