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외산 윈백 또 성공...고려은단에 ERP 공급

컴퓨팅입력 :2016/12/26 15:38    수정: 2016/12/26 15:46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고려은단이 자사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고려은단은 비타민C 1000, 쏠라C, 비타플렉스 등의 제품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C 시장점유율 1위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이번 ERP구축사업은 외산 제품을 사용하던 강소 기업이 더존비즈온의 확장형 ERP 제품으로 대체한 추가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더존비즈온의 확장형 ERP 'ERP 아이유(iU)'는 국내 기업환경에 맞춰 설계된 설치형 제품으로 기업의 특성과 성장단계에 맞춰 시스템 확장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측은 "고려은단이 기존에 사용 중이던 외산 ERP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더존비즈온의 ERP 아이유를 도입했다"며 "ERP 고도화가 완료되면서 고려은단은 새로운 IT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내외부에서 발생 가능한 경영상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시 반영하는 유연한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더존비즈온은 지난해 9월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 재구축 사업과 올해 6월에는 현대중공업 신설 자회사의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등 최근 연이어 외산 제품을 자사 제품으로 대체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이런 사례가 늘어나면서 지난 3분기 더존비즈온의 확장형 ERP 사업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