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콘텐츠 관리 스토리지 최신버전 출시

컴퓨팅입력 :2016/12/15 13:57

퀀텀은 콘텐츠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5.4’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토어넥스트 5.4는 기존 스토어넥스트 제품군과 통합 사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의 퍼블릭 클라우드와, 넷앱 스토리지그리드, IBM 클레버세이프, 스케일러티 링 등의 써드 파티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연동시켜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이나믹 애플리케이션 환경(DAE)을 제공해 자산 관리, 데이터 관리, 데이터 공유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스토어넥스트를 통해 관리되는 계층화 스토리지 환경을 확장시킴으로써 기존 투자를 보호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대한 관리의 복잡성과 투자 비용을 낮출 수 있다.

퀀텀 스토어넥스트5 로고

스토어넥스트 5.4에 내장된 DAE는 고성능의 공유된 스토리지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해주는 액셀리스(Xcellis)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의 가상 컴퓨팅 공간이다. DAE는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위해 전용 서버 및 추가 네트워킹 환경을 구축할 필요가 없다.

새로운 엑셀리스는 고성능 및 소규모 구축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SSD 기반 메타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스토어넥스트 5.4는 현재 아티코 아카이브 어플라이언스, 새로운 엑셀리스, 스토어넥스트 M-시리즈, 스토어넥스트 프로 솔루션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 계약을 맺고 있는 스토어넥스트 5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몰리 렉터 퀀텀 글로벌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점차 많은 기업들은 기존의 NAS 나 범용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솔루션이 오늘날의 비정형 데이터 관리에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며 “퀀텀은 통합된 네임스페이스 안에서 사용자들은 디지털 자산을 원활히 저장, 공유, 보존, 활용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공을 도모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