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배송상품, CU서 찾는다

CU-11번가, O2O 서비스 활성화 MOU 체결

유통입력 :2016/11/30 08:16

O2O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편의점 CU(씨유)와 11번가가 손을 잡았다.

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서울 동작구 SK플래닛 11번가 사옥에서 오픈마켓 11번가를 운영하는 SK플래닛과 'O2O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BGF리테일 류왕선 상품마케팅부문장과 SK플래닛 장진혁 MP(Market Place) 부문장 등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했다.

양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씨유 매장 내 '전자락커' 등을 활용한 11번가 배송 상품 보관 및 수령 지원 ▲씨유 매장 내 '키오스크'를 통한 11번가 슈퍼마켓 등의 상품 주문 서비스 ▲11번가 내 CU 전용관 구축을 통한 CU 신상품 노출 ▲상호 시너지를 위한 협업 사업모델 연구 등을 추진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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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류왕선 부문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SK플래닛 장진혁 부문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6월부터 배달 전문업체인 '부탁해'와 손잡고, 본격적인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올해 8월에는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인 쏘카와 함께 편의점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하는 등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류왕선 상품마케팅부문장은 "대표적인 O2O 서비스인 배달서비스가 도입 1년 만에 10배 이상 신장하는 등 관련 사업의 성장성은 무궁무진 하다"며 "양사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O2O 서비스를 선보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