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기반 통합계정관리 서비스 출시

컴퓨팅입력 :2016/11/14 11:46

오라클은 클라우드 환경의 통합계정관리 플랫폼인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서비스(IDCS)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라클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환경에 맞춤 설계된 멀티테넌트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플랫폼이다. 단순히 온프레미스 통합계정관리 제품을 클라우드에 호스팅하는 대신 100% 클라우드 환경으로 재개발됐다.

오라클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통합계정관리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계정을 관리, 운영할 수 있다. 오라클 액세스 매니저 같은 인증정보공급자(IP)에 계정 동기화 및 계정 연계를 지원하고,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 제품을 통한 접근 인증 워크플로우 통합, 업무분리(SOD), 보고 및 감사 등을 제공한다.

안전한 심층 보안(Secure in depth)도 특징이다. 클라우드 환경의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는 TDE(Transparent Data Encryption) 및 스키마 격리와 같은 데이터 보호 기술을 통해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의 데이터 보안을 사용한다. 애플리케이션 접근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를 적용하기 위해 네이티브 역할 기반의 접근 제어 정책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개방형 및 표준 기반 플랫폼으로서, ‘API퍼스트’ 개발 방식으로 설계 및 개발됐다. UI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제품 기능이 동일한 API를 사용하므로 모든 제품 기능에 대한 API 커버리지 100%를 보장한다. 개발자는 통합계정관리 기능을 맞춤형(custom homegrown)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오라클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SAML, SCIM, 오픈ID 커넥트 및 OAuth 2를 포함하는 보안 표준을 완전하게 지원하며, 개방형 표준을 통해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통합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