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모바일, 中 진출 6일 만에 500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입력 :2016/09/22 10:57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의 모바일 버전이 중국 출시 6일만에 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넘어섰다고 22일 전했다.

한빛소프트와 중국의 나인유 인터내셔널은 넷이즈를 통해 오디션 모바일 버전을 지난 16일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데 이어 20일 안드로이드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경무단 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에 출시된 이 게임은 출시 전부터 중국 내 사전예약 240만 건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이어 22일 현재 5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관련기사

중국에 진출한 오디션 모바일.

넷이즈는 오는 23일부터 오디션 모바일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아이템 판매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오디션 모바일 중국 출시에 따른 수익 창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급증하는 신규 이용자로 인한 접속 폭주에 대응하기 위해 서버 증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중국 시장에서 10년 넘게 큰 사랑을 받아온 오디션의 지적재산권(IP_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넷이즈를 통해 중국에 서비스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한빛소프트는 앞으로도 오디션 IP를 활용해 모바일, 가상현실(V)R 게임 개발 등 플랫폼 다변화를 꾀하고 전세계 게임 시장의 지역별 요구에 맞는 양질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