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소비자 의견 자동 분석 툴 공개

인터넷입력 :2016/09/06 11:34

모바일 설문조사 업체 오픈서베이(대표 황희영)가 소비자의 생생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하는 '오픈서베이 키워드'를 베타 서비스 한다고 6일 밝혔다.

오픈서베이 키워드는 소비자가 상세히 기록한 주관식 응답에서 언급되는 각개 키워드의 빈도와 상호연관성을 자동 분석해 시각화하고, 개별 키워드를 언급한 소비자의 성별, 연령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보여주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분석 툴이다.

회사 측은 이 툴을 통해 이제까지 주관식 응답이 소비자의 가장 생생한 의견을 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치와 표로 정리된 객관식 응답에 비해 활용도가 낮았던 것을 대폭 보완했다고 말했다.

오픈서베이 키워드를 이용하면 수천개가 넘는 주관식 응답의 키워드별 언급 빈도와 상호연관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키워드별로 이를 언급한 사람들의 인구통계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즉각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오픈서베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회사 측은 이미 다수의 고객이 트렌드 파악과 신상품 기획에 활용하기 위해 주관식 응답을 접근하는 새로운 방식인 오픈서베이 키워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생생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다양한 관점으로 읽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서베이 신영민 엔지니어는 “어렵게 모은 소비자의 주관식 응답이 주로 줄글이나 도표로 제시되어 최신의 트렌드나 생생한 의견을 얻고자 하는 기업의 의도와는 반대로 진부한 방식이라 느꼈다"며 "오픈서베이 키워드가 기업 담당자들이 더욱 생생한 목소리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