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키워드 매칭형 VOD 광고상품 출시

방송/통신입력 :2016/09/06 10:32

SK브로드밴드(대표 이인찬)는 광고주가 광고 메시지에 따라 적합한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선택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VOD 키워드 매칭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VOD 키워드 매칭광고’는 Btv가 제공하는 약 21만 편의 VOD 콘텐츠를 주인공, 출연자, 제작자 등 인물정보와 배경, 시대, 지역, 사건, 줄거리 등 약 200개의 콘텐츠 키워드 정보로 분류하고, 광고 메시지와 관련 있는 콘텐츠만 광고주가 선택해 VOD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예컨대 전지현을 모델로 하는 화장품 광고주가 ‘전지현’이 출연한 VOD에 광고를 내고 싶은 경우, ‘VOD 키워드 매칭광고‘는 전지현이 출연한 드라마(별에서 온 그대)와 영화(암살, 베를린 등) VOD 시청 전에만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관련기사

SK브로드밴드는 영화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VOD 키워드 매칭 광고’를 우선 선보였고, 단계적으로 지상파, 종편 등으로 콘텐츠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tv 광고사업은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를 수용하고, IPTV의 우수한 기술력과 결합한 광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Btv가 IPTV 광고 영역에서 리딩 컴퍼니로 도약할 수 있도록 파괴적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