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GSEA 참가자 모집

인터넷입력 :2016/08/31 17:59

국내 대학생 창업가들이 전세계 학생 기업가들과 사업 아이템을 겨루며 동시에 현직 글로벌 CEO들과 교류를 나눌 수 있는 GSEA(Global Student Entrepreneur Award)가 개최된다.

글로벌 기업가 네트워크 EO(Entrepreneurs’ Organization)의 한국지부 EO Korea는 현재 국내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가운데 창업한 학생을 대상으로, 전세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GSEA에 참가할 한국예선 참가자를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예선 참가자들은 현재 성공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CEO들에게 사업에 대한 직접적인 조언과 함께 투자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예선을 통과하면 아시아 준결승을 거쳐 글로벌 결승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와 대회참가 관련 경비가 모두 지원된다.

글로벌 우승팀에게는 총 2만달러의 상금과 함께 각국 기업 CEO들의 컨설팅 및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기회라 볼 수 있다. 재작년과 작년 한국예선을 통과해 이후 글로벌 결승까지 진출한 ‘닷(Dot)’과 ‘이지움’ 팀은 각각 국내외에서 주목하는 유망벤처로 커나가고 있다.

대회 참가 자격은 대학교와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생 신분으로 창업 후 최소 6개월 이상 회사를 운영 중이어야 하며, 지원자가 회사의 창업자나 최대주주, 또는 주요 임원이어야 한다.

관련기사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9월 25일까지 온라인 접수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예선은 10월 28일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 100명 이상의 현직 CEO들이 사업아이템과 전략 등을 면밀히 평가하게 된다.

GSEA KOREA 의장을 맡고 있는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기업가들은 사업 아이템을 검증 받는 것은 물론 GSEA와 EO 네트워크의 도움까지 받을 수 있다”며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