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약 1만1천200대, '제네시스 G80' 본격 판매 돌입

내·외장 개선, HDA 등 첨단사양 탑재...4천810만~7천170만원

카테크입력 :2016/07/07 09:30

정기수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G80'가 가격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7일 대형 럭셔리세단 G80의 가격을 공개하고 전국 영업점을 통해 가솔린 3.3 및 3.8 두 가지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G80는 2013년 11월 출시한 2세대 제네시스(DH)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다.

G80는 ▲3.3 모델의 럭셔리·프리미엄 럭셔리 ▲3.8 모델의 프레스티지·파이니스트 등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3.3 모델 ▲럭셔리 4천810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천510만원, 3.8 모델이 ▲프레스티지 6천170만원 ▲파이니스트 7천170만원이다.

G80(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한층 정제된 디자인, 각종 신사양,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진보한 제네시스 G80의 본격 판매가 시작됐다"며 "이미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EQ900에 이어 G80까지 가세함으로써 전체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G80가 판매 전 거센 흥행 추이를 보였던 만큼, 회사 측의 기대감은 한껏 고무된 상태다. 최근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디자인을 공개한 G80는 지난달 13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 이래 영업일 기준 18일 만인 이달 6일 기준 1만1천200대를 기록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강화된 디자인과 상품성에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사전계약 고객 분석 결과 연령별로는 40~50대가 약 40%의 구매 비중을 차지했으며, 사전계약 고객의 70%가 현대차 재구매 고객으로 나타났다.

G80의 외장 디자인은 볼륨감을 한층 강화한 범퍼 디자인과 역동적인 형상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실내는 주요 부위의 디자인을 정교하게 변경하고 고급 소재의 적용을 확대했다.

파워트레인은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3.3모델은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5.4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9.6km/l(2WD·18인치 타이어 기준)다. 3.8모델은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kgf·m의 힘을 내며 복합연비는 9.2km/l(2WD·19인치 타이어 기준)다.

특히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를 적용,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을 새롭게 탑재했다. 이밖에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 '세이프티 언락' 기능 ▲전자식 변속 레버(SBW)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네시스 케어'...전용 전시공간 마련

제네시스 브랜드는 간결하면서도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EQ900에 이어 G80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케어 서비스인 '제네시스 케어'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차량 관리에서부터 생활 전반에 이르기까지 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치를 느끼도록 마련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 및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하는 제네시스 만의 새로운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한다. 또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확대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G80 실내(사진=제네시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오는 9월까지 'G80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해 고객들이 제네시스 브랜드와 G80 차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 기간 동안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의 ▲3, 4, 5층에는 G80의 디자인 일대기에 맞춘 G80 디자인 중심의 개발 히스토리 전시 ▲다양한 컬러와 트림의 G80 차량 체험 ▲고속 주행 코스, 블루링크 특화 체험 등 시승 서비스 ▲G80 스포츠 전시 등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5대 광역도시와 성남시 분당에 G80 특별 전시 거점 6개소를 마련, G80의 모든 컬러와 옵션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개점하는 G80 특별 전시 거점은 ▲분당 중부 지점 ▲인천 삼산 지점 ▲부산오토스퀘어 ▲북대구 지점 ▲대전 지점 ▲광주 지점으로 전문 큐레이터의 상품 설명과 시승이 진행될 계획이다. 주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간단한 소모품 교환과 차량 정비를 진행하는 비포서비스 ▲발렛서비스 ▲전문포토그래퍼의 사진 촬영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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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판매 개시에 맞춰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www.genesis.com)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 공개되는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는 기존 웹사이트(www.genesismotors.com)를 개선해 제네시스의 ▲브랜드 철학 ▲주행성능 ▲디자인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컨셉트카도 함께 소개한다.

또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에는 구매 고객 만을 위한 특화 페이지인 '오너스 페이지'를 마련해 보유 차종의 ▲보증기간 ▲케어프로그램 ▲차량관리 서비스 ▲생활제휴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