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E, 올플래시 데이터센터 전략 시동

"단일시스템 24PB"…3PAR 스토어서브 플래시 신제품 공개

컴퓨팅입력 :2016/07/01 14:16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가 '올플래시 데이터센터' 전략에 시동을 걸었다.

한국HPE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환을 돕는 올플래시 데이터센터를 확산시키기 위한 3PAR 스토어서브 플래시제품군 신모델을 30일 공개했다.

이경근 한국HPE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상무는 이날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간담회에서 "올플래시어레이가 (단일 스토리지시스템 규모를 넘어) 전체 데이터센터 인프라 수준으로 확산할 것"이라며 "우리는 일반적인 기업 데이터센터의 모든 데이터를 담고 오라클, SAP, SQL서버, VM웨어 등 여러 유형의 인프라 데이터를 한 번에 백업할 수 있는 올플래시어레이를 론칭했다"고 말했다.

신형 3PAR 스토어서브 플래시스토리지 시스템은 7.68 및 15.36테라바이트(TB) 용량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지원해 최대 가용용량 24페타바이트(PB)를 구현했다. 기존대비 40% 절감된 용량당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컨트롤러에서 SSD로 동시접속을 수행하는 '3PAR익스프레스레이아웃' 기능과 여러 SSD를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하는 '3PAR어댑티브스패어링' 기능을 탑재했다고 강조했다.

이경근 한국HPE 스토리지사업부 총괄 상무

또 회사측은 3PAR 스토어서브 플래시스토리지 시스템이 도커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한 데브옵스 업무 환경을 수용하기 위해 도커통합볼륨플러그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플러그인은 3PAR 스토어서브 플래시스토리지를 가상화 및 물리 환경의 컨테이너 배치용 기본 스토리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3PAR 스토어서브의 데이터서비스, 암호화, 스냅샷, 복제, 중복제거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새 플래시스토리지용 백업복구 소프트웨어과 추가기능이 소개됐다. HPE 리커버리매니저센트럴은 애플리케이션 스냅샷을 3PAR 플래시에서 보조 스토리지로 더 빠르게 옮겨 데이터를 보호하고, HPE 스토어원스 중복제거 기능은 95% 용량을 절감할 수 있으며, 3PAR 파일페르소나 환경에서 파일의 변경 및 삭제를 방지하는 기능, 윈도 보안과 그룹 파일 공유를 지원하는 NTFS 보안 모드와 교차프로토콜 잠금 기능, 테이프라이브러리에 아카이빙을 수행하는 HPE스토어에버 아카이브매니저 등이 추가됐다.

관련기사

HPE는 기업들의 데이터 관리와 보호를 돕는 조언, 설계, 통합, 데이터마이그레이션, 보호서비스 등 기술지원과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올플래시스토리지에 용량당 가격 구조로 실시간 자원 배분을 수행할 수 있는 상품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상무는 "HPE는 하이브리드IT 강화할 수 있는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