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클라우드 대규모 업데이트

컴퓨팅입력 :2016/06/22 13:28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대표적인 툴과 서비스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22일 발표했다.

이 업데이트는 콘텐츠 창작 과정의 효율을 개선해 업무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 CC, 프리미어 프로 CC, 애프터 이펙트 CC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대표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적인 신기능이 포함됐다. 특히, 어도비 스톡에 새로운 고품질 스톡 콘텐츠를 추가했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통합을 더욱 강화했다.

파이퍼 컨설팅 조사에 따르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된 어도비 스톡은 다른 콘텐츠 스톡 서비스에 비해 효율성이 최대 10배나 더 뛰어나다. 확장된 어도비 스톡 서비스는 5천500만개 이상의 고품질 사진, 비디오,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콘텐츠와 더불어 다음과 같은 신기능들을 제공한다.

어도비 스톡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더욱 긴밀히 통합돼 클릭 한번으로 어도비 스톡 웹사이트에서 선택한 이미지나 비디오를 캔버스에 바로 얹을 수 있다. 확장된 ‘인앱 구매 기능’을 활용하면 포토샵에서 클릭 한번에 스톡 콘텐츠의 라이선싱이 가능하다.

어도비 스톡은 프리미엄 컬렉션을 제공해 세계 톱 광고 에이전시, 업계 선도 브랜드, 디지털 및 인쇄 매체의 기준에 부합하는 10만개 가량의 엄선된 이미지를 제공한다.

어도비 스톡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스스로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어도비 라이트룸 CC, 어도비 브릿지 CC, 포토샵 픽스, 포토샵 믹스 등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작품을 어도비 스톡에 등록해 편리하게 작품을 선보이고 판매할 수 있다. 키워드를 일일이 작성하느라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여 줄 지능적인 자동 태깅 기능을 갖춘 스톡 컨트리뷰터 포털도 곧 선보인다.

포토샵의 ‘안면 인식 유동화(Face-Aware Liquify)’ 기능은 얼굴 비율을 유지하며 유동화 툴을 이용해 손쉽게 이목구비에 미적 효과를 더할 수 있다. 포토샵의 ‘매치 폰트(Match Font)’는 혁신적인 서체 인식 기술로, 라이선스된 서체를 식별해 컴퓨터에 저장된 서체 중 가장 적합한 것을 자동 추천하거나 어도비 타입킷(Adobe Typekit)에서 해당 서체를 구매할 수 있다.

포토샵 안면인식유동화 기능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빠른 내보내기(Fast Export)은: 클릭 한 번으로 에셋을 다양한 파일 포맷 및 해상도로 내보낼 수 있다.

포토샵의 ‘폰트 메뉴(Font Menu)’의 작업 성능은 4배, ‘내용 인식 채우기(Content-Aware Fill)’의 작업 성능은 3배 더 향상됐다. 포토샵의 ‘내용 인식 자르기(Content-Aware Crop)’, 애프터 이펙트의 ‘캐릭터 애니메이터 프리뷰(Character Animator Preview)’, 프리미어 프로의 새로운 VR 기능이 추가됐다.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싱크(Creative Sync)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파일, 서체, 디자인 에셋, 설정 등을 모바일이나 데스크톱 어디에서나 즉시 열어볼 수 있다. 팀원과 공동작업 시 공유 및 편집 권한을 제한 할 수 있는 읽기 전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도 최근 선보여 졌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항상 일관된 브랜드 관리와 캠페인 실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가상의 디지털 스타일 가이드 역할을 한다. 라이브러리와 파일 관리를 위해 공유 및 편집 권한을 위임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비디오, 사진, 벡터 및 일러스트레이션 에셋들을 쉽게 찾고 선택할 수 있는 검색 필터(Search Filters)가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 패널에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포토샵 매치폰트 기능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CCE) 고객은 사내 방화벽 내에서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 협업, 제공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는 크리에이티브 팀이 더욱 쉽게 협업하고 에셋을 교환할 수 있는 단순화된 워크플로우, 읽기 전용 라이브러리 및 폴더, 파일 및 폴더 아카이빙과 더불어 버저닝(versioning)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릴리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어도비 스톡 프리미엄 컬렉션 및 고급 검색 기능, 유연한 결제 플랜을 활용 가능하며, 하나의 통일된 엔터프라이즈 대시보드에서 스톡 이미지와 비디오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다.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총괄 수석 부사장 브라이언 램킨은 “이번 릴리스의 핵심 목표는 고객이 시간을 절약하고 창의성에 힘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모든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는 빈 종이에서 시작해 비전을 현실로 구체화 시키는 것으로 끝나는데, 이번 릴리스는 이 여정이 최대한 빠르고 생산적일 수 있도록 도우며 수백만 명의 어도비 고객들의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더욱 신속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도비 아태지역 총괄 사장 폴 롭슨은 “현재 업계는 폭발적인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격변하고 있으며, 콘텐츠와 고객 경험을 비즈니스 성과에 결부하는 과정에서 콘텐츠 속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어도비 조사에 따르면 대규모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협업 워크플로우가 있다고 답한 아태지역 마케터 및 비즈니스 리더는 전체 응답자의 16%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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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이번 릴리스가 제공하는 마법 같은 기능과 향상된 워크플로우는 사용자가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기업이 뛰어난 고객 경험을 다양한 채널에 걸쳐 제공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BC카드 마케팅본부 디자인팀 이호재 차장은 “BC카드는 크리에이티브 업무에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하고 고객 중심의 디자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며 “일관된 시각 요소 작업에 필수적인 협업 기능을 비롯해 전세계 사용자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효율성과 창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