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SK플래닛, O2O 마케팅 제휴

유통입력 :2016/06/14 11:31

황치규 기자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이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골자로하는 마케팅 제휴를 맺었다고 14일 발표했다.

양사 협력은 SK플래닛 시럽, OK캐쉬백, 11번가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홈플러스는 SK플래닛이 보유한 여러 O2O 서비스들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 쿠폰, 포인트 혜택 등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SK플래닛 모바일 지갑인 시럽 월렛(Syrup Wallet)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을 가진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및 전단을 제공한다. 또 OK캐쉬백 플러스 고객이 자동 충전 포인트로 매장에서 결제 시 2%적립 혜택을 제공,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11번가를 통한 신선식품 등 온라인 배송상품 주문을 강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고객 빅데이터 및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매장 내 고객 동선을 분석해 매장 혁신도 추진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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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마트를 이용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대형마트의 특성과 SK플래닛의 O2O 서비스 기술력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 이준식 O2O사업 부문장은 “양사 역량을 결합해 지금까지 다른 유통사업자들이 제공하지 못한 새롭고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을 한다”며 “홈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진정한 O2O 유통채널의 혁신사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