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안드로이드용 아이메시지도 공개?

인터넷입력 :2016/06/10 17:52    수정: 2016/06/11 09:07

황치규 기자

애플이 13일(현지시간) 개최하는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에서 메시징 서비스인 아이메시지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맥데일리뉴스는 애플이 이번 WWDC에서 안드로이드용 아이메시지 앱을 공개하고 애플 기기 사용자와 안드로이드 기가 사용자를 아우르는 무료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9일 보도했다.

맥데일리뉴스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관련 내용을 전했고 애플인사이더 등 다른 매체들도 이를 인용 보도했다.

애플은 과거 아이메시지 서비스를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제공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현재 아이메시지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으로 대표되는 애플 기기 사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다.

그러다보니 아이폰를 쓰는 사람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와 대화할 때는 문자를 보내거나 다른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해야 했다.

관련기사

유명 모바일 메신저들은 대부분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애플 경쟁사인 구글이 제공하는 행아웃도 마찬가지다.

애플은 이미 애플뮤직앱을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맥데일리뉴스 보도대로 애플이 아이메시지도 안드로이드용으로 제공하게 되면 사용자 기반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