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쇼핑 가이드 ‘쇼닥’, 100만 다운로드 돌파

재방문율 31.4%, 월 5회 이상 방문율 17.7%

방송/통신입력 :2016/05/22 11:13

KT(회장 황창규)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이 출시 66일 만인 지난 2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쇼닥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차트에서 쇼핑 카테고리 1위를 기록 중이며 재방문율은 31.4%, 월 5회 이상 방문율은 17.7%다.

쇼닥은 '쇼핑+닥터'의 합성어다.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원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찾아 헤맬 필요가 없게 도와준다.

관련기사

쇼닥은 '광고 없는 쇼핑앱'을 지향한다. 오직 빅데이터 분석에 따라 추천된 맞춤형 상품만을 보여준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쇼닥은 상품광고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알아서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개인 추천에 대한 빅데이터 엔진을 강화시켜 데이터 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