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비접촉식 POS 판독 플랫폼 출시

HW SW 통합, 고객사 제품 개발 시간 단축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6/05/18 12:25

<오스틴(미국)=박수형 기자> NXP반도체가 전자 결제 시장에서 광폭 행보를 뽐냈다. POS(판매시점관리) 판독 솔루션 플랫폼 ‘SLN-POS-RDR’을 출시한 것.

이 제품은 보안 기능을 갖춘 접촉식 및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자 결제 시장은 최신 결제 장비를 위한 새로운 폼팩터, 사용법, 통합 수준 등이 소개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에 시장 선도업체에부터 스타트업까지 기존에 볼 수 없는 신규 결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때문에 안전하고 간편한 결제에 대한 수요는 상대적으로 높아진 상황이다.

NXP의 루디 스트로 시큐리티 & 커넥티비티 부문 수석부사장은 “NXP는 이 POS 판독 솔루션 플랫폼의 개발 기간 동안 다양한 고객층과 협력을 했으며 이 보안 결제 솔루션에 기반한 광범위한 제품들이 출현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비전통적인 결제 폼팩터와 혁신적인 사용 방법을 통해 결제에 관한 새로운 사업모델이 출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비접촉식 결제 기능으로 셋톱박스(STB)부터 소매 매장 결제 시스템까지 다양한 범위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NXP의 접촉식 결제 카드리더 칩(TDA035HN)과 기존의 NXP 포트폴리오와 키네티스(Kinetis) 시큐어 마이크로컨트롤러(K81)를 활용했다. 여기에 NFC 비접촉식 프론트엔드 솔루션(PN5180)을 결합한 최초의 플랫폼이다.

관련기사

조지 지앙 ID테크 최고기술책임자는 “산업 인증이나 표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 전문성을 요구하는 세그먼트인 POS 시장에 대한 NXP의 지식과 열정을 분명히 보여줬다”며 “하드웨어와 스프트웨어, 인증을 통합해 기술 신뢰도를 크게 높였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PCI와 EMVco 규격을 통합해 인증과 개발 과정을 간단하게 만든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