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쇼핑·투어 거래 증가...영업익 60억 전년比 38%↑

인터넷입력 :2016/05/11 17:27

인터파크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쇼핑과 투어 부문의 거래 증가 및 ENT부문의 자체 공연 상연에 따른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한 1천15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0억원, 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41% 증가했다.

1분기 거래총액 역시 투어와 쇼핑 부문의 고성장세 지속 및 도서 부문의 거래총액 회복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7천701억원을 달성했다.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천28억원을 달성했으며 동기간 영업이익은 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2016년 1분기 인터파크 투어부문의 거래총액과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 19% 증가했다. 특히 여행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고마진 카테고리인 숙박, 패키지 상품 중심으로 거래액이 증가했다.

항공권, 패키지, 호텔을 포함한 해외송출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고, 항공권과 숙박을 포함한 국내여행 상품의 송출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52% 성장했다.

ENT 부문은 자체제작 공연인 뮤지컬 레베카, 마타하리 흥행에 따른 매출 확대와 LG, 두산 등 인기 프로야구 구단 티켓 판매 확대에 힙입어 거래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쇼핑 부문은 모바일 거래액이 전년비 162%의 큰 증가폭을 보이며 전체 거래총액 역시 동기간 20% 증가했다. 특히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 강화를 위한 대화형 커머스 ‘집사 서비스’ 및 MCN(다중채널네트워크)과 e커머스 기능이 결합된 ‘라이브 온 쇼핑’ 등 신규 서비스들이 시장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고객유입률을 높였다.

관련기사

도서부문은 도서정가제 영향 감소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거래총액과 매출액은 각각 5%, 10% 증가했다.

인터파크 측은 “2016년 1분기는 당사 전부문 거래액의 견조한 성장 흐름이 확인된 가운데, 모바일 거래액 역시 부문 평균 83%의 고성장세를 지속했다”며 “향후에도 투어부문의 고마진 상품(호텔, 패키지 등) 중심의 매출 증대와 ENT부문의 자체 제작 뮤지컬 및 스포츠 티켓판매 확대에 따른 볼륨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