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인공지능 브랜드 ‘에이브릴’ 선보여

SK주식회사C&C, IBM 왓슨 제휴 후속 조치

컴퓨팅입력 :2016/05/11 12:51

송주영 기자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가 내년 초 본격 상용화할 인공지능 서비스 브랜드 이름을 ‘에이브릴(Aibril)’로 지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브릴은 ‘인공지능(AI)’과 ‘우수한(Brilliant)’의 합성어로 우리의 지식이 자라나 찬란한 꽃을 피우는 인공지능이라는 의미다.

SK주식회사 C&C 에이브릴 로고

에이브릴에는 사람과 직접 소통하며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최상의 정보와 대안을 제시하는 현명한 의사결정 조력자가 되겠다는 SK주식회사 C&C의 의지가 담겼다.

이호수 ICT R&D센터장은 “산업별 IT서비스, 빅데이터 기술을 IBM 왓슨과 결합하여 인공지능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에이브릴이 산업 부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주식회사 C&C는 판교 클라우드센터에서 IBM 왓슨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에이브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기업, IT 개발자 누구나 왓슨 API를 활용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IBM과 함께 내년 초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의 2017년 초 본격 상용화를 위해 IBM 왓슨의 한국어 학습 속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클라우드,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 융합물류를 아우르는 미래 ICT 사업 영역의 브랜드 디자인 ‘Cosmic Seed(코스믹 시드, 우주의 씨앗)’를 제작했다.

에이브릴 브랜드 로고는 거대한 우주에 새로운 생명을 밝히는 씨앗의 이미지에 사람의 생각을 넘어 마음까지 헤아리는 인공지능을 연상케하고 새로운 ICT 세상을 펼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SK주식회사 C&C는 에이브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3주간 인공지능 사업 브랜드 이름 맞추기 ‘헬로! 에이브릴(Hello! Aibril)’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SK㈜ C&C 블로그(http://blog.skcc.com/2812)에 접속한 뒤 인공지능 사업 브랜드 이름 맞추기 퀴즈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관련기사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이 연상되는 프리미엄급 ‘인공지능 로봇청소기(1명)’를 비롯해 ‘피자세트(1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등을 제공한다. 오는 6월3일 SK(주) C&C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K주식회사 C&C는 이번 에이브릴 브랜드 출시 행사를 시작으로 클라우드(6월), 스마트팩토리(7월), 빅데이터(9월), 융합물류 등 신규 ICT 사업의 서비스 브랜드 알리기 행사를 매월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