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미미박스 ERP에 'S/4 HANA' 공급

컴퓨팅입력 :2016/05/10 15:45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화장품 쇼핑몰업체 미미박스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에 클라우드 기반의 SAP S/4HANA 파이낸스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미박스는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해 SAP S/4 HANA를 도입해 물류 및 재무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연한 확장을 노리고 있다.

미미박스는 지난 2012년 2월 이후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점차 늘어나는 해외 소비자를 위해 201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중국 상하이에 각각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최근 홍콩, 타이완 등의 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동남아를 포함한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이다.

미미박스 한국 최고재무책임자(CFO) 김태훈 부사장은 “미미박스가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재고 정보에 대한 정확성 향상, 물류 시스템에 대한 투명성 확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탄탄한 기반이 필요했다”며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SAP S/4HANA 파이낸스를 도입했으며, 미미박스의 디지털 변혁에 있어 SAP가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미미박스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HEC) 기반의 S/4HAHA 파이낸스 도입을 5개월 만에 완료했다. 이를 통해 미미박스는 재고 정보와 회사 운영 시스템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게 됐다. 미미박스는 변화된 운영 체계를 통해 생산성 50% 증가, 및 배송 시간 단축 등의 목표를 달성했다.

사이먼 데일 SAP 아태지역(APJ) 혁신세일즈 총괄은 “SAP는 미미박스와 같은 기업의 성공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전반적인 산업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으며, SAP 솔루션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를 단순화하고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그는 “SAP HEC 인메모리 플랫폼 상에 구현되는 SAP S/4HANA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기반이 되며, 미미박스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AP S/4HANA 파이낸스는 재무 계획 및 분석, 회계 및 재무 마감, 재무 위험관리, 재무 업무 협력, 자사 위험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등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재무 관리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