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천하무림기행' 네이버TV캐스트 100만 뷰 달성

방송/통신입력 :2016/04/28 15:06

마운틴TV는 자사가 기획 제작한 초고화질(UHD) 다큐멘터리 ‘천하무림기행’이 공개 3주만에 네이버TV캐스트에서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무협 소재 다큐멘터리 ‘천하무림기행’은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지난 4일 첫 공개됐다. 30~50대 남성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네이버 실시간영상 TOP100 차트에서 5위 이내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마운틴TV는 기획단계부터 웹버전을 염두에 두고 방송포맷을 별도로 제작한 점, 중국 무협 문화를 심도 있게 다룬 독특한 주제를 채택했다는 점, 특수장비를 대거 투입해 촬영한 화려한 영상 등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천하무림기행은 2015년 정부제작지원사업 경쟁력강화 우수분야 중 ‘글로벌 다큐멘터리’ 부문에 선정돼 제작지원을 받았으며 UHD 전용채널인 UMAX채널에 투자와 협력을 받아 제작 완성됐다.

천하무림기행은 당초 20회 부작으로 기획됐다. 마운틴TV는 중국 방송사에서 추가 투자를 받아 20회 차까지 제작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중국 내 CCTV9, 동방위성TV, 절강위성TV 등 중국 전국방송과 협의 중에 있다. 현재 제작완성된 4부작에 대해서도 전 세계 20여개의 방송사들과 송출 협의를 진행중이다.

관련기사

한편 마운틴TV는 100만 뷰를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 공개된 '천하무림기행'스페셜 영상을 공유하고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슈나이더 재킷을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다.

마운틴TV 측은 "10분 남짓의 긴 호흡을 가진 웹 오리지널 콘텐츠가 100만 뷰 돌파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경우”라며 "웹에서는 가벼운 흥미위주의 콘텐츠가 주를 이루며 인기를 끌어왔지만 정통 다큐도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증명해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