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 '언리얼 서밋 2016' 다음 달 28일 개최

게임입력 :2016/04/26 16:03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6 서울’(Unreal Summit 2016 Seoul, 이하 언리얼 서밋 2016)을 다음 달 28일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 2010년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언리얼 서밋은 에픽게임스가 게임엔진 업계에서 엔진 브랜드를 걸고 개최한 최초의 단독 엔진 세미나로 게임개발자들에게 최신의 언리얼 엔진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에픽게임스는 지난 2014년 19달러의 월정액제에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멤버십 라이선스를 발표했으며, 지난 해에는 이 월정액 폐지 후 무료 정책을 공개했다.

지난 언리얼서밋 2015.

지난 언리얼 서밋 2015에는 사전등록자의 95%가 참석, 총인원 1천400명이 방문해 참석률과 참석 인원 모두 역대 최고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언리얼 서밋 2016에는 언리얼의 아버지이자 천재 프로그래머로 유명한 에픽게임스의 팀 스위니 대표가 참석한다. 또한 에픽게임스의 VR 관련 총괄담당자인 닉 와이팅 테크니컬 디렉터가 ‘VR과 AR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캡콤의 아트디렉터 카메이 도시유키가 ‘스트리트 파이터 5의 테크니컬 아트’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아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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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닉 와이팅이 에픽게임스의 VR 게임데모인 불릿트레인의 제작기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 등 에픽게임스의 엔지니어들이 VR과 모바일 게임 개발을 포함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전방위적인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외부의 언리얼 엔진 전문가도 스피커로 참여해 언리얼 엔진과 관련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언리얼 서밋 2016은 모바일 게임은 물론 세계 유명 격투게임의 언리얼 엔진 개발 사례, VR 게임 개발의 실질적인 팁까지 무료화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난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의 요구에 걸맞은 다양하고 깊이 있는 세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