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보안 컨설팅 서비스 시장 진출

인터넷입력 :2016/04/19 17:43

손경호 기자

파수닷컴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정보보호컨설팅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정보보호전문서비스 회사인 에스피에이스 내 정보보호컨설팅 사업부문을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피에이스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정한 국가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취약점 분석, 평가 보호 업무 및 ISO27001/ISMS/PIMS/ITSM/BCM 등에 대한 보안 컨설팅을 수행해 왔다.

파수닷컴은 사업부 인수를 통해 컨설팅 수행이 가능한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자사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방안을 에스피에이스의 컨설팅 방법론에 접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여러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정보 유출 사고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기업 및 기관의 보안 전략도 단일 솔루션 도입 등 일시적인 대응보다는 지켜야 하는 핵심 자산인 데이터 보안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보안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파수닷컴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보안의 방향이 흘러가고 있지만 대부분의 컨설팅은 여전히 네트워크, 시스템 단에 집중돼 있어 고객들이 보안 투자를 늘리려고 해도 무엇을 더 해야 좋을지 확신이 없는 것이 현실"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조 대표는 "파수닷컴이 진행한 2천여개 이상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구축 경험과 에스피에이스의 컨설팅 경험을 결합해 고객들의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보안 방안을 제시를 통해 보안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발표한 국내 정보보호산업 실태조사 보고에 따르면 보안 컨설팅 시장은 정보보안에 대한 법적 규제, 기업의 정보보호관리체계 강화와 최근 ISMS 의무인증 대상 기업 확대 등으로 인해 2018년 1천500억원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