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모바일 게임 특화 보안솔루션 출시

인터넷입력 :2016/03/16 13:39

손경호 기자

락인컴퍼니가 개발, 공급 중인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 '리앱(LIAPP)'의 기능을 모바일 게임 분야에 특화시켜 새롭게 출시했다.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리앱 포 게임(LIAPPG)'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리앱은 공격자들이 모바일앱을 위변조하지 못하도록 소스코드를 암호화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리앱 포 게임은 이러한 기술에 더해 앱 재배포 없이 해킹툴 접근 차단, 의심유저 자동차단, 탐지정보 제공, 게임엔진보호, 안드로이드 외에 iOS까지 지원하는 등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 게임과 관련된 해킹툴을 분석하고 막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종합적인 보안관리를 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리앱 포 게임에 적용된 소스코드 암호화 기술은 소스코드를 재배열해 공격자가 알아보기 어렵게 만드는 난독화 기술과 달리 암호화를 활용해 공격자가 아예 소스코드 자체를 보지 못하게 만든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모바일 게임 앱을 재배포하지 않고서도 최신 해킹툴을 빠르게 탐지 및 차단한다. 기존 모바일 보안솔루션들이 해킹툴 진단에만 의존하는 것과 달리 해킹툴이 프로세스, 메모리 등 앱 내 중요 부분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의심유저 임의/자동 차단 기능은 모바일 게임 내에서 비정상적인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는 유저에 대해 게임 관리자가 직접 차단설정하거나 블록화시켜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앱 포 게임은 안티디버깅, 무결성 변조, 관리자 권한 탈취 등 다양한 위협에 대한 탐지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옵션 컨트롤이 가능한 관제 기능과 위협별 탐지 순위 및 탐지율 추이 그래프를 제공해 보안관리자들이 보다 쉽게 위협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했다.

리앱 포 게임 모니터링 화면.

이 솔루션은 해킹툴 차단과 위변조방지 등 기능을 제공하는 iOS 버전도 지원된다. 리앱에 적용된 것과 마찬가지로 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해 모바일 게임앱 패키지 파일(*.apk)을 업로드 하는 것만으로 보안기능을 적용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온라인 게임에서 주로 쓰던 해킹툴 감지나 패킷암호화 솔루션이 아닌 모바일 시대에 걸맞는 모바일 게임 보안솔루션을 찾는 과정에서 락인컴퍼니를 창업했고, 3년 간 개발 기간을 거쳐 비로소 만족할 만한 제품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는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보안을 가장 잘 아는 개발자들이 만든 진짜 모바일 게임 보안솔루션을 선보여 모바일 게임 보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