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대한민국 SW경쟁력 대상 수상

컴퓨팅입력 :2016/02/26 13:49

손경호 기자

협업 솔루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aaS)형 그룹웨어 개발사인 가온아이가 제15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임베디드/모바일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가온아이에 따르면 이 회사가 개발, 공급 중인 그룹웨어 'ezEKP'는 그룹사, 금융, 교육 등 이미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지식 기반 협업솔루션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위메프, 타타대우상용차 등 하이브리드 그룹웨어 형태로 도입됐다.

SaaS형 그룹웨어는 2000년 출시 후 현재까지 7천여개 고객사의 35만 유저 이상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를 통해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가온아이는 변화하는 기업 내 IT업무환경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그룹웨어를 준비해 왔다.

관련기사

기존 구축형 그룹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애저를 연계한 하이브리드 그룹웨어는 기본기능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전자결재 등과 같은 중요기능은 구축형으로 구축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오피스365에 전자결재 모듈을 추가한 제품은 소규모 기업에서도 부담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창제 가온아이 대표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기업의 컨설팅 및 ISP사업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며 "다양한 APP과 서비스 발굴로 온라인 서비스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기업,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을 수 있는 협업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