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교육사업 O2O 위해 정상어학원과 손잡아

인터넷입력 :2016/02/18 18:00

NHN엔터테인먼트의 학원관리서비스 '유니원'이 정상제이엘에스가 운영하는 정상어학원에 도입된다. 유니원은 NHN엔터테인먼트의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출석/지각/결석 관리, 셔틀버스 위치 실시간 조회, 교육비 모바일 청구서 전송 및 수납관리, 알림장 기능 등 학원 운영 및 학원-학부모 소통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한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정우진)가 17일 정상어학원을 운영하는 정상제이엘에스(대표이사 박상하)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교육사업에 O2O(온라인투오프라인)를 접목시킨다.

양사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NHN엔터 김동욱 페이코사업 본부장과 정상제이엘에스 노광진 IT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확대하고 이와 연계된 서비스로 학원 관리 서비스 유니원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와 정상제이엘에스는 교육사업에 O2O를 접목시킨 서비스를 함께 추진한다.

관련기사

정상제이엘에스 노광진 IT본부장은 "교육의 본질은 ‘실력향상’을 통해 목표한 꿈을 이루게 하는데 있으며, 자녀의 실력향상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부모와의 소통이 중요하다"며 "정상어학원의 풍부한 교육노하우와 NHN엔터테인먼트의 IT기술을 융합하여, ‘실력향상을 이끄는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페이코사업 본부장은 “유니원은 어느 교육기관이든 도입하고 싶어할 만한 서비스가 되기 위해 꾸준히 의견을 수렴하고 기능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어학원인 정상어학원과의 협력으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유니원의 학원 관리 및 소통 기능과 페이코의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