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뱅크에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제공

인터넷입력 :2016/01/05 10:59

황치규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은행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계좌개설이 가능한 비대면실명확인 서비스를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 앱’을 통해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위비모바일통장 신규개설 업무를 제공하며, 우리은행 위비모바일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이 신청할 수있다. 비대면실명 확인을 위해 ▲타금융기관 기존계좌 확인 및 이체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를 이용한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및 전송의 절차를 거쳐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정보 세부확인을 위해 상담원 유선 연결이 필요하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상담원 접수기준으로는 16시까지다. 우리은행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해 1개월간 금융보안원 보안성테스트와 내부 안정성 테스트를 거쳐 대포통장 등 명의도용 계좌개설에 대한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우리은행 관계자는 “먼저 위비모바일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위비모바일통장 개설업무를 실시한 뒤, 향후 바이오인증 등 다양한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을 접목하여 점진적으로 일반 고객까지 서비스를 확대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모바일은행인 위비뱅크는 서민 중금리대출 상품인 위비모바일대출 외에 음악방송과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 및 경조금 간편송금서비스, 더치페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