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키덜트 겨냥 캐럭터 기획전

컴퓨팅입력 :2016/01/05 13:07    수정: 2016/01/06 16:03

황치규 기자

유통업계 ‘큰손’으로 떠오른 키덜트족을 겨냥한 캐릭터 경쟁이 새해부터 후끈하다.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는 핀란드의 국민캐릭터 ‘무민’과 콜라보레이션한 향수부터 ‘짱구’, ‘도라에몽’ 등 인기 캐릭터 디자인의 화장품을 모은 ‘캐릭터 콜라보’ 기획전을 실시한다.

11번가는 향수 브랜드 데메테르와 함께 ‘무민향수 2016 리미티드 에디션’을 오는 10일까지 온라인 단독으로 할인 판매한다. 포동포동한 하마를 닮은 무민을 디자인한 제품으로 북유럽의 향(아이슬란드 오로라, 노르웨이 숲, 핀란드 설원)을 담았다. 15ml 제품은 55% 저렴한 9천900원, 30ml 제품은 1만6천900원에 내놨다.

탄생 25주년을 맞은 개구쟁이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와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진 ‘도라에몽’ 캐릭터를 담은 ‘어퓨 짱구 에디션’과 ‘어퓨 도라에몽 에디션’도 판매한다. 어퓨 짱구 에디션은 ‘딥 클린 버블 폼’(3천800원), ‘딥 클린 폼 클렌저’(1천900원), ‘딥 클린 클렌징 오일’(6천800원), ‘퍼퓸드 핸드크림’(3천원) 등으로 구성됐다. 어퓨 도라에몽 에디션은 ‘에어 핏 어퓨 쿠션 뽀얀’(5천800원), ‘에어핏 어퓨 쿠션 블러셔’(5천800원) 등 메이크업 제품부터 ‘올인원 퍼퓸 미스트’(8천500원) 등 스킨케어 제품까지 판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해 키덜트족에게 가장 사랑받은 캐릭터는 귀여운 곰 이미지의 ‘리락쿠마’였다. 인형부터 나노블럭 등 제품군이 다양해 11번가 내 캐릭터 상품 중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개성있는 라인 프렌즈 캐릭터들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11번가 한성섭 뷰티 팀장은 “귀여우면서도 인간적인 친근함이 느껴지는 캐릭터들이 키덜트족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다"며 “지난해 키덜트 상품이 많은 호응을 얻으면서 연초부터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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