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 이안 칼럼 '더 뉴 XJ' 소개영상 공개

25일부터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 개최

카테크입력 :2015/12/28 09:16

정기수 기자

재규어 코리아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이자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인 이안 칼럼이 국내 재규어 팬들에게 보내온 영상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JaguarKorea)을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영상은 이안 칼럼이 다음달 '더 뉴 XJ' 출시 기념으로 오픈 예정인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재규어 팬들을 초청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안 칼럼은 이번 영상을 통해 14세에 직접 디자인한 자동차 스케치를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에 보냈고, 31년 후 꿈을 이뤄 현재까지 재규어 수석 디자이너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재규어의 디자인 총괄 디렉터로서 말하는 재규어 디자인의 핵심도 담겼다. 재규어의 고유한 디자인을 만든 것은 단순함과 아름다움, 뛰어난 성능의 결합이며 그 중심에는 완벽한 비율이 자리한다.

이안 칼럼이 국내 재규어 팬들에게 보내온 영상 캡처(사진=재규어 코리아)

이안 칼럼은 이같은 재규어의 디자인 철학과 핵심이 응축된 플래그십 세단으로 더 뉴 XJ를 소개하며, 신차를 만날 수 있는 첫 자리인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 및 재규어 브랜드 스튜디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는 재규어의 기술적, 미학적 정수가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 더 뉴 XJ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내달 25~26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재규어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도 진행된다. 협력 대학 내 자동차 디자인 관련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초청해 세계적 자동차 디자이너로서의 이안 칼럼의 디자인 철학과 다양한 경험 및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관련기사

한편 다음달 27일부터 29일까지는 같은 공간에서 컨셉트를 달리한 새로운 스튜디오가 오픈된다. '재규어 브랜드 디자인 스튜디오'로 이름이 바뀐 스튜디오에서는 더 뉴 XJ를 포함해 올 뉴 XF, XE, F-타입 등 재규어의 전 모델을 선보이고, 세계적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재규어 코리아는 이안 칼럼 초청 영상 공개를 기념해 다음달 4일부터 12일까지 재규어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안 칼럼의 초청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를 맞춘 후, 정답과 어울리는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