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VM웨어, 네트워크 가상화 보안 협력

컴퓨팅입력 :2015/12/16 17:46

손경호 기자

트렌드마이크로와 VM웨어가 네트워크 가상화플랫폼인 'VM웨어 NSX'에 대한 보안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협력에 나선다.

두 회사는 기술협력을 통해 VM웨어 NSX에 트렌드마이크로가 제공하는 APT대응솔루션인 딥 시큐리티를 연동시킬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 계층에서 동작하는 구성요소별 보안, 통합정책 및 중앙관리 기능을 활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작업 주기를 간소화, 자동화하고 네트워크 격리 및 세분화를 통해 가상데스크톱(VDI) 환경의 공격 노출 부위를 축소하고, 통합 관리성을 높였다.

딥 시큐리티의 구성요소와 VM웨어 NSX의 자동 배포 및 적용을 통해 기업, 기관들이 주요 규제 및 규정 준수 요건을 지키면서 클라우드 사용자 정책과 데이터를 분리하며 탄력적으로 클라우드를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한국 트렌드마이크로 김진광 상무는 "기술협력을 통해 트렌드마이크로는 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와 VM웨어 NSX 네트워크 가상화를 도입하고 있는 조직들의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고 두 회사의 고객 및 파트너사의 성공을 보장해줄 수 있는 입지를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VM웨어 제품 마케팅, 네트워킹 및 보안 사업부 부사장인 크리스 킹은 "트렌드마이크로는 오랜 기간 VM웨어 솔루션을 활용하고 보완하도록 설계된 보안 솔루션을 공급해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