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화재 난 '호버보드' 판매 중단

인터넷입력 :2015/12/14 08:22

호버보드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웨그웨이'(Swagway)를 아마존 웹 사이트에서 살 수 없게 됐다. 호버보드는 전기로 움직이는 두 바퀴 전동보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최근 일부 제품에서 폭발이나 화재 위험성이 발견되면서 뉴욕에서는 호그보드 사용이 금지된 바 있다.

13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은 아마존 사이트에서 스웨그웨이 판매가 중단된 것으로 보도했다. 최근 뉴욕 가정에서 호버보드를 충전하다가 화재가 일어났는데, 해당 제품이 스웨그웨이로 확인되면서 안전상의 이유로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

스웨그웨이측은 이와 관련해 "아마존에서 판매를 위해 안전과 관련한 문서를 제공해야 한다는 메일을 받았다"며 "안전 표준을 준수하는지 증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욕 소방서에서 제공한 화재난 호버보드 사진 (사진=Chappaqua 소방서)

이어 스웨그웨이측은 "스웨그웨이는 이미 모든 인증을 충족하고 있고, 아마존이 낮은 품질수준의 호버보드를 걸러내기 위해 이같은 조취를 취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스웨그웨이측의 이같은 반응에도 불구하고 아마존 사이트에서 스웨그웨이와 몇몇 호버보드 제품이 사라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최근 호버보드가 인기를 끌면서 청소년들은 상표도 없는 저가 제품을 찾고있고, 안전 기준에 미달하는 제품에서는 화재가 일어나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다.

지난 11월 영국 당국은 1만5천대 호버보드를 수거하는 등 단속에 나섰고, 미국에서도 뉴욕 교통관리부가 호버보드는 불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