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환자 맞춤 치료 지원하는 의학 솔루션 공개

컴퓨팅입력 :2015/12/10 10:53

SAP는 8일(현지시간) 독일에서 개최된 'HANA 포럼 및 스팟라잇 투어’에서 저명한 의학 협화들과 협력을 통해 개발한 맞춤 의학 솔루션 'SAP 파운데이션 포 헬스(Foundation for Health)'와 'SAP 메디컬 리서치 인사이트(Medical Research Insight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AP가 미국 임상 종양 학회(ASCO) 산하 자선단체 캔서링큐와 협력해 개발한 SAP 파운데이션 포 헬스는 의료 부문 연구, 환자의 전자 기록 및 인간 유전자 분석 등 다양한 입력을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유연성과 확장성을 갖춘 임상 데이터 웨어하우스 모델 ▲산업 지향적 데이터 통합 관리 ▲방대한 규모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 등이 가능하다.

SAP

SAP가 종양성 질환 국립 센터(NCT)와 공동으로 개발한 SAP 메디컬 리서치 인사이트는 의료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환자 치료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전까지는 의료 전문가들이 개별 환자가 임상시험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해기 복수의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고 수작업으로 취합해야 해 작업이 매우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SAP 파운데이션 포 헬스를 기반으로 환자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게 SAP 측 설명이다.

빌 맥더멋(Bill McDermott) SAP CEO는 “SAP는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맞춤형 의학의 발전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라면서 “헬스케어 산업의 우선 과제는 주요 비즈니스 업무를 S/4HANA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전략으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