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헤드폰 잭 없어지나

"라이트닝 커넥터가 대신" 소문 제기

홈&모바일입력 :2015/11/30 15:46    수정: 2015/11/30 17:25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아이폰7엔 헤드폰 잭이 없어진다고?”

애플이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7에 헤드폰 잭이 사라질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대신 라이트닝 커넥터가 헤드폰 잭 역할을 대신할 것이란 게 소문이 골자다.

벤처비트는 29일(현지 시각) 이 같은 소식을 전해주면서 “아이폰7에 헤드폰 잭이 사라진다고 해도 놀랄 일은 아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소문을 처음 제기한 것은 일본 사이트인 맥 오타카라다. 맥 오타카라에 따르면 아이폰7에는 라이트닝 헤드폰과 똑 같은 크기의 커넥터가 잭 역할을 대신하게 된다.

애플이 아이폰7부터 헤드폰 잭을 없앨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사진은 아이폰7 컨셉 디자인. (사진 = 씨넷)

따라서 아이폰7이 나올 경우엔 3.5mm 라이트닝 어댑터도 함께 구매해야만 한다고 맥 오타카라가 전했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벤처비트는 “애플은 그 동안 라이트닝으로 헤드폰 잭을 대체하기 위한 작업을 계속해 왔다”면서 “소문대로 헤드폰 잭이 사라지더라도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라이트닝 케이블로 iOS 기기와 연결하는 헤드폰은 지난 해 중반부터 적지 않게 출시됐다. 필립스를 비롯해 여러 매체들이 관련 제품을 내놓은 것. 벤처비트는 “애플이 해드폰 잭을 없앨 경우 이런 변화는 한층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