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쏙’”

티브로드 T커머스 쇼핑엔T, 모바일 푸쉬 메시지 서비스 시범 운영

방송/통신입력 :2015/11/19 15:08

티브로드가 자사 T커머스인 쇼핑엔T에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를 사용해 시청자가 쇼핑엔T를 시청하는 동안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보내주는 '모바일 푸쉬 메시지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

티브로드는 19일부터 한달 동안 쇼핑엔 T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모바일 푸쉬 메시지를 보내주는 ‘쇼핑엔T 사운드’를 시범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푸쉬 메시지는 일정한 시간동안(약 3분 정도) 쇼핑엔T 채널에 머물러 있는 시청자들에게 전송된다.

우선 이 서비스는 쇼핑엔T 앱(안드로이드)을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다운로드 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에 정보를 담아 쇼핑엔T채널에서 송출하면, 쇼핑엔T 앱다운로드를 받은 시청자의 스마트기기가 적용 음파 정보를 듣고 반응하게 된다.

음파가 적용된 영상이 나오면 스마트기기에서 쇼핑엔T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정보가 뜨게 된다. 향후 이 기술을 활용하면 TV 시청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 타겟팅 상품 정보 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쇼핑엔T는 TV와 모바일간 크로스 디바이스(Cross device) 타겟팅이 가능한 기술을 적극 도입 검토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데이터방송 쇼핑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쇼핑엔T 성기현 대표는 "소비자들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온오프라인 등 채널간의 경계가 사라진 비정형화된 구매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중심으로 채널을 통합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도입해 고객 경험을 완성하는데 좀더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쇼핑엔T에서는 앱 홍보마케팅 이벤트를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앱 다운로드 후 구매한 고객에게는 2천원의 적립금을 부여하고, 쇼핑엔T에서 처음 구매한 가입자에게는 추가로 3천원의 적립금 혜택을 주는 이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