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멤버십 추가...연내 교통카드 지원

해피포인트·L포인트 등 130여개 브랜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혜택 제공

홈&모바일입력 :2015/11/09 11:00    수정: 2015/11/09 11:04

정현정 기자

삼성전자는 모바일 결제 '삼성페이'의 편의성을 더 강화하는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결제와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의 모바일 포인트 카드가 제공하는 할인, 포인트 적립, 사용 등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시럽, 클립, 스마트월렛 등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와 연동해 SPC그룹 해피포인트, 롯데 엘포인트(L.POINT) 멤버십, 편의점 CU 멤버십, 삼성전자 멤버십 등 13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 중이던 모바일 포인트 카드를 손쉽게 가져와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삼성페이를 통해 신규 발급도 받을 수 있다.

삼성페이는 쉽고 편리한 사용성에 백화점부터 재래시장까지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한 범용성이 특징이다. 다만 지금까지 일반 플라스틱 카드가 제공했던 마일리지 적립과 멤버십 서비스, 할인 서비스가 불가능했다.

관련기사

서울 서초동 파리바게트에서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이번 업그레이드로 멤버십 서비스까지 가능해지면서 사용자들은 지갑 없이 결제하는 생활에 더욱 가까워 지게 됐다. 삼성전자는 연내 교통카드 기능까지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쉽고 빠른 결제와 함께 포인트 카드 기능까지 제공하는 삼성페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