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스마트폰 홍채인식 사업 진출

지문인식 기술과 결합해 보안 시장 공략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5/11/02 17:01

송주영 기자

모바일 지문인식 솔루션 전문기업 크루셜텍(각자대표 안건준, 김종빈)은 초소형 카메라 액츄에이터 개발업체인 마이크로액츄에이터와 모바일 홍채인식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이크로액츄에이터는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를 홍채인식용 적외선 카메라로 겸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홍채 IR필터’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기존 홍채인식 방식은 별도의 적외선 카메라가 필요하지만 ‘홍채 IR필터’는 카메라 렌즈 위에 장착하기만 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순간 홍채인식용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방식대비 생산비용을 1/3까지 절감할 수 있고 디자인에도 유리하다.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고 빠르면 내년 초 공급도 가능한 수준이다.

크루셜텍은 지문인식 기술을 홍채인식까지 확산하며 글로벌 생체인식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주력제품인 BTP(모바일 지문인식 모듈)는 3천만대 이상에 공급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췄다.

관련기사

최근 핀테크 열풍으로 더욱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면서 사용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지문인식, 홍채인식의 결합 솔루션 제공이 차별화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지문인식 사업에 주력하면서 고액 결제 등 고도의 보안 기능은 지문인식, 홍채인식을 결합한 이중 보안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홍채인식 사업에서도 기존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원천기술, 가격경쟁력, 양산능력, 알고리즘 등 모든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